태국은 동서양 모두에게 인기 있는 관광지인 만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나라입니다. 그중에서도 여행자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태국의 3대 시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말시장 짜뚜짝
짜뚜짝 시장은 방콕을 대표하는 시장 중 하나로, 주말에만 문을 여는 주말 시장입니다. 짜뚜짝 시장은 처음 1940년대에 문을여어, 현재는 5,000여 개의 점포가 밀집해 있는 방콕 중 가장 큰 시장입니다. 하루에 평균 방문객이 20만 ~ 30만 명에 달하며 가장 큰 시장인만큼 사람들의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짜뚜짝 시장은 넓기 때문에 각각의 구역으로 나눠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러 구역 중 의류 및 액세서리 구역에서는 방콕에서 가장 싼 가격으로 옷과 액세서리를 구입할 수 있어, 방콕을 찾은 여자 여행객들의 천국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전자제품 구역에서는 태국산 전자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노트북, 카메라, TV 등 모든 전자제품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기념품 구역에서는 태국만의 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는 구역이며 망고 비누, 코끼리 바지, 전통 악기, 전통 의상 등 다양한 종류의 기념품이 있어 여행객들이 다른 곳을 가지 않고도 한 번에 기념품을 살 수 있어 편합니다. 음식 및 먹거리 구역은 태국 전통시장의 꽃으로, 태국 음식뿐 아니라 다양한 여러 나라의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팟타이, 똠양꿍, 망고 셰이크 등 태국만의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습니다. 짜뚜짝 시장은 주말시장인 만큼 평일에는 매우 한가합니다. 하지만 평일 중에서도 화, 수, 목요일은 식물시장이 문을 열기 때문에 사람이 너무 많아 복잡한 게 싫고, 조금 여유롭고 한가롭게 시장을 구경하고 싶다면 평일에 방문하여 다양한 식물과 꽃들을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큰 의류 시장 빠뚜남
태국의 빠뚜남 시장은 방콕에서 가장 큰 의류 시장으로, 짜뚜짝 시장과는 달리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하여 시간적 제한이 없습니다. 빠뚜남 시장은 1980년대에 문을 열어 현재는 3,000여 개의 점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빠뚜남 시장은 크게 7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이 중 의류 및 신발 구역은 빠뚜남 시장 중 가장 큰 구역이며 태국 방콕의 시장들 중에서도 가장 크고 많은 상품들이 있습니다. 습니다. 뷰티 구역에도 다양한 화장품과 미용 용품이 있어 뷰티 목적으로 시장을 방문하는 여성여행객들이라면 빠뚜남을 가장 추천합니다. 빠뚜남 시장은 쇼핑 이외에도 다양한 즐길거리들이 있어서 상품 구매를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 이외에도 여행을 왔다면 한 번쯤은 꼭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하는 곳입니다. 시장 곳곳에서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들이 운영되며, 시장을 둘러싸고 있는 짜뚜짝 공원에서는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빠뚜남 시장의 운영시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5시까지입니다. 여러 사람이 있는 만큼 시장 안이 매우 혼잡하기 때문에 편한 신발을 신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시장의 매력인 흥정을 통해 원래 가격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시장 내 다양한 음식 판매도 하고 있기 때문에 쇼핑하면서 배가 고프면 음식을 먹으면서 구경을 할 수 있으니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빠뚜남 시장은 가장 큰 의류 시장인 만큼 유명 브랜드의 가품도 많이 판매되고 있어 여행객들에게 더욱 인기가 많습니다. 의류 이외에 핸드백 또한 빠뚜남 시장의 대표적인 상품으로 여성분들이라면 꼭 한번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빼놓을 수 없는 야시장
태국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 중 하나로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가 있다면 바로 야시장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지 문화를 체험하고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는 곳으로 여행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야시장에 대해 소개합니다. 태국의 야시장은 크게 주말 야시장과 일주일 내내 운영하는 야시장으로 나뉘어집니다.주말 야시장은 대표적으로 짜뚜짝 시장, 팟퐁 시장, 아시아티크가 있습니다. 일주일 내내 운영하는 야시장은 주말뿐만 아니라 평일에도 문을 열기 때문에, 시간제한이 없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태국 야시장은 각양각색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의류부터 시작해 잡화, 공예품, 기념품, 음식 등 웬만한 상품은 다 팔고 있어 쇼핑을 좋아하는 여행객들 뿐만 아니라 급하게 필요한 물건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천국과 같은 곳입니다. 태국 야시장은 물건을 사는 것뿐만 아니라 현지의 문화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곳이라 더욱 유명합니다. 야시장 중 하나인 팟퐁 시장은 태국에서 가장 유명한 야시장으로 불리며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합니다. 2km 길이의 폭이 좁은 골목길에 약 2,000여 개의 노점이 밀집되어 있으며 쇼핑부터 먹거리까지 한 번에 다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아시아티크는 리버프런트 지역에 위치한 야시장의 느낌과는 조금 다른 복합 문화 공간이며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우녕합니다. 복합 문화 공간인 만큼 다양한 상점, 레스토랑, 유희 시설이 자리 잡고 있고 야경이 아름다운 곳으로도 유명해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태국에도 차이나타운이 있는데,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합니다. 태국 야시장에는 흥정으로 인한 상품 구입이 매우 많기 때문에, 이것 또한 쇼핑의 재미있는 요소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태국의 야시장은 여행 시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TOP관광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태국의 3대 시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뜨거운 날씨만큼 많은 사람들의 열기로 가득찬 태국의 시장을 꼭 한번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